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대원씨티에스 ( 이하 ‘회사' 라 함 )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의 제반 권리 의무와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패밀리컴코 서비스”라 함은, 패밀리컴코 회원을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본 약관 제 3 조에서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2. “패밀리컴코 회원” ( 이하 “회원” ) 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가진 회원사의 임직원으로서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으로 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패밀리컴코 서비스)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별로 서비스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와 회원의 사용자인 고객사와의 계약 내용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회사의 책임이 면책될 수 있습니다.
① 포인트 배정 안내 및 사용 안내, 잔여포인트 안내 등
② 상품 및 서비스 구매
③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의 제공
④ 기타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각종 정보 정기적/비정기적 제공
제4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는 적용일자와 변경 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②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 (이하 " 개정약관 ") 은 원칙적으로 적용일자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③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회원가입 및 동의방법)
① 회사는 회원사가 본 약관에 동의한 이후 지체없이 회원사에게 회원사의 임직원이 회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기위한 방법을 서면(이메일을 포함)으로 안내하고, 회원사는 회사의 임직원들로 하여금 이에 따라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도록 조치한다.
② 회원사는 회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별도 서면(이메일을 포함하여 본 약정에서 동일함)으로 합리적인 요청을 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기초정보(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를 회사에게 제공하기로 한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패밀리컴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패밀리컴코의 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패밀리컴코 서비스 사이트에서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에 관한 동의서’에 동의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④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성립된 것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이를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7조 (이용계약 종료)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 및 계약 등에 따라 해지절차를 진행합니다. 다만, 본 약관 18조에서 기술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 하는 경우 이용계약이 종료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① 회원은 패밀리컴코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패밀리컴코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패밀리컴코는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박탈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패밀리컴코에서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패밀리컴코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패밀리컴코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패밀리컴코에서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패밀리컴코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패밀리컴코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패밀리컴코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6. 패밀리컴코의 이용과정에서 직원(고객센터 등) 에게 폭언, 협박 또는 부적절한 언행 등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7. 재판매, 구매대행 목적으로 패밀리컴코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등 패밀리컴코의 건전한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8. 1명의 회원이 중복가입하여 여러 개의 ID를 보유한 경우
9. 쿠폰, 사은품 등을 중복수혜 하기 위해 기존 ID를 탈퇴후 재가입하는 경우
<제 2 장 패밀리컴코 서비스>
제9조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위한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효율적인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패밀리컴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운영하며, 본 약관 제 8 조 내지 제 22 조는 회원이 패밀리컴코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이하 “서비스” ) 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② 회사는 패밀리컴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회원에 대한 패밀리컴코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2. 상품/서비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서비스의 배송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11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는 회사에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 일 24 시간 제공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사전에 공지한 날이나 시간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관련 사항을 공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점검 및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본 조 제 1 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패밀리컴코에서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필요에 따라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패밀리컴코 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인한 서비스의 부당한 중단 및 시스템 장애로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동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13조 (회원 ID 및 Password)
①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 (상품/서비스의 구매)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절차에 따라 패밀리컴코를 통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절차
② 회사는 전항의 구매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구매 신청에 대해 승낙합니다.
1. 구매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을 경우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으며,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표시 ·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 3 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15조 (대금 지급 방법)
① 회원은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 또는 그 이상을 결합하여 할 수 있습니다.
1. 복지포인트를 이용한 결제
2. 계좌이체
3. 신용카드 등을 이용한 결제
4. 온라인무통장입금
5.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6. 기타 지급수단
②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공급되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대금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하기 전에 확인 할 수 있도록 사전 고지합니다.
제16조 (수신확인통지 ·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신청을 받은 경우 당해 회원에게 구매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다는 메시지 ( 이하 " 구매완료 메시지 ") 를 보여주며 이러한 구매완료 메시지를 회원에게 보여줌으로써 당해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구매계약이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구매완료 메시지를 확인하는 즉시 회사에게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지정하는 일부 상품 또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구매신청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7조 (배송)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제18조 (반품 및 교환)
① 회원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제 17 조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7 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등 관련 법령이 회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기타 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③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회사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④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회사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회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⑤ 회원의 상품구매대금 결제확인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5 영업일이 경과하도록 상품배송에 관한 표시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의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상품구매대금은 회원에게 환불됩니다.
⑥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⑦ 결제대금의 환불은 회원의 결제가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는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즉시 결제 승인취소 요청을 하고, 복지포인트로 결제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즉시 환불조치를 합니다.
제19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패밀리컴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 신청행위 또는 변경행위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2. 패밀리컴코에 게시된 각종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3. 패밀리컴코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 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패밀리컴코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패밀리컴코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 ( 메시지 · 화상 · 음성 등 ),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패밀리컴코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7. 정당한 이유 없이 구매한 상품을 상습적으로 취소 또는 반품하는 등의 방법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현저히 방해하는 행위
8. 패밀리컴코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패밀리컴코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행위
9. 패밀리컴코의 이용과정에서 직원(고객센터 등) 에게 폭언, 협박 또는 부적절한 언행 등으로 패밀리컴코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재판매, 구매대행 목적으로 패밀리컴코에서 상품 등을 구매하는 등 패밀리컴코의 건전한 전자상거래 질서를 방해하는 행위
11. 1명의 회원이 중복가입하여 여러 개의 ID를 보유한 행위
12. 쿠폰, 사은품 등을 중복수혜 하기 위해 기존 ID를 탈퇴후 재가입 하는 행위
제20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1조 (Web site strong 연결과 회사의 책임)
패밀리컴코와 다른 Web site 가 각종 링크 (예 :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등의 방식으로 연결된 경우, 회사는 회원과 당해 Web site 간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패밀리컴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해결)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조속히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 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 장 기타>
제24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채택여부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이용자 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 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제11조 1내지 3항에 따른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하거나 중단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정책)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하며, 회원이 상시 확인할 수 있도록 패밀리컴코를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제26조 (비밀유지)
① 회사는 회원사로부터 제공받은 회원사 또는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사번, 부서명, 주소, 성별 등) 또는 회원사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비밀로 유지하여야 하고, 본 계약의 목적 이외 다른 용도로 사용/활용하거나 제공할 수 없으며, 외부에 유출 또는 누출되지 않도록 관리, 기술적 조치를 다하여야 한다.
② 본 조항에 따른 비밀유지 책임은 회원사의 패밀리컴코 서비스의 이용 종료 또는 회원의 탈퇴 여부와 관계엾이 유효하게 적용된다.
제27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② 제 1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8조 (제품의 재판매 및 정보유출 금지)
① 패밀리컴코는 회원 전용 복지몰로, 임직원 전용 사용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를 위한바여 구매하거나 재판매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계약용도 이외의 판매, 전용(물량유출이라 칭함)할 경우 회사는 거래중지 및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박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은 개인 사용을 목적으로 하므로, 상업적 목적의 구매 또는 타인을 위한 구매는 금지됩니다.
③ 회사가 공급하는 B2B 제품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다시 판매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가격 및 정보를 외부로 유출하거나, 계정 및 패스워드를 타인에게 유출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 년 04월 01일 부터 발효하며, 서비스는 회사와 회원사 계약에 의해 서비스를 개시하는 날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개정일자 : 2024년 6월 26일]